본문 바로가기
블루노트의 생활정보 스토리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알아보기

by ★★ Mr.SEO ★★ 2021. 7. 5.
반응형

최근에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은 백신수량이 부족하고 집단면역이 형성되려면 적어도 늦가을은 되어야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정부가 이번에 코로나 백신 접종 권장을 위해 백신 인센티브를 도입했는데요.

인센티브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현재 접종 배지도 있지만 배지의 경우 모방의 우려가 있어 공식적으로 접종이력을 확인하는 경우에는 배지는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잘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사용하고 핸드폰에 휴대해서 언제든지 보여줄 수 있는 앱을 통한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질병관리청 COOV 앱 (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

    사용하시는 방법은 앱 설치 후 본인인증을 마치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정부24 홈페이지 (www.gov.kr)

    정부24 사이트 접속하셔서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예방접종 증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 https://nip.kdca.go.kr/irgd/civil.do?MnLv1=1 )

     

    이렇게 해서 온라인 발급을 받으셨다면 공공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 혜택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예방 접종 인센티브 혜택

     

    기본적으로 직계가족 모임 시 인원 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7월부터 야외(공원 및 등산로)의 경우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지만, 현재 확진자 추세를 보았을 때 계속 더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실효성은 조금 의문입니다.

     

    또한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혜택이 있는데 아래 이미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90% 이상이 모바일 앱을 통해 저장해 놓고 있으니 앱을 통해 설치하시고 필요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