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노트의 생활정보 스토리

(중요)비상시를 대비해 꼭 알아야 할 스마트폰 숨겨진 기능

by ★★ Mr.SEO ★★ 2021. 8. 12.
반응형

여러분들이 잘 모르지만 인생의 진짜 위기가 왔을 때

꼭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폰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영화에서도 자주 나오듯이 누군가에 의해 밀실에 갇히게 되거나, 또는 모텔에 감금당하는 일이 살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핸드폰으로 전화해서 신고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입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폰(아이폰 제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설정만으로 위기상황이 닥쳤을 때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모를 인생의 위기를 대비해서 단 1번 설정만 해 주시면 되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비상시 스마트폰 숨겨진 기능 설정하기

 

 

1. 우선 핸드폰 설정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2. 클릭 후 스크롤을 내려 중간쯤에 있는 유용한 기능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3. 유용한 기능 아래에 보시면 SOS 메시지 보내기라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들어가 보시면 기본적으로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는 데 사용 중으로 활성화시켜주세요.

전원 버튼 3번 또는 4번을 선택해주신 후 하단에 있는 SOS 메시지 받는 사람을 등록시켜 주세요.

(112 또는 지인 연락처 등록)

 

 

이렇게 세팅해 놓으면 나중에 위급 상황 시 전원 버튼을 3번 또는 4번을 누르게 되면 등록해 둔 연락처에게 나의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전송함과 동시에 도움 요청 메시지가 함께 전송이 됩니다.

 

또한 5초 동안 주변 소리를 자동으로 녹음된 첨부파일까지 같이 전송이 됩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112를 등록해 놓고 전원 버튼을 3~4번 누르면 바로 경찰서로 신고접수가 되기 때문에

절대 장난으로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안 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나 노약자들은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서 기능만이라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밖의 인기글 살펴보기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법률 30가지 모음

살다보면 법을 잘 몰라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생활법률 30가지를 이해하셔서 앞으로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잘 대비하시실 바라겠습니다. 생활에 도움되는 법

rockin0920.tistory.com

 

새까맣게 타버린 냄비 새것으로 되돌리는 방법

냄비에 음식을 올려놓고 깜박해 버린 경우 한번쯤 위에 사진처럼 새까맣게 타 버린 경험이 있을텐데요. 이럴 때 잘 모르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철 수세미를 가지고 힘껏 닦는 경우가 많습

rockin0920.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