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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노트의 마케팅 스토리

인기있는 제휴마케팅 사이트 4가지

by ★★ Mr.SEO ★★ 2020.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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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이 더욱 많아진 것 같습니다.

최근 가장 뜨거운 열풍 중에 하나가 바로 온라인 유통인데요.

하지만 온라인 유통은 해 보시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일푼으로는 절대 할 수 없는 사업입니다.

무조건 최소 몇백만원 이상의 돈이 있어야만 가능하죠

(무재고 무일푼 이런 말들에 현혹되시면 안됩니다 ㅜ)

 

그렇다면 진짜 무일푼이고 시간만 있는 경우에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제휴마케팅입니다.

우선 제휴 마케팅이란?

판매할 물건은 있지만 광고 또는 마케팅에 취약한 광고주와 판매할 물건은 없지만 광고와 마케팅을 할 줄 아는 마케터를 중간에서 연결해 주는 댓가로 일정부분 수수료를 받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제휴업체사이트는 중간에서 이 둘을 연결해 줌으로써 일정부분 중개 수수료를 받게 되고, 광고주는 본인의 상품을 대신 판매해 줄 마케터들이 있기 때문에 모두에게 윈윈이 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마케터들에 대한 수수료가 미국에 비해서는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언젠가 우리 마케터들도 수수료가 많이 올랐으면 좋겠네요 ㅠ)

여기서 마케터들을 파트너 또는 어필리에이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제휴마케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아주 기본적인 용어가 있는데요.

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CPC (클릭형)

마케터가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광고주의 광고를 홍보하여 고객들이 클릭할 때마다 클릭당 수익이 발생합니다.

 

2. CPV (재생형)

마케터가 홍보 시 고객들이 관련 광고를 재생할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3. CPI (설치형)

마케터가 홍보 시 고객들이 관련 앱을 설치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4. CPA 또는 CPAS

마케터가 홍보 시 광고주에게 해당 DB를 접수시켜주거나 물건을 판매할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대략 제휴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입의 종류는 위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중에 가장 큰 수입이면서 고수들이 많이 하는 방법이 CPI 또는 CPA/CPAS 를 통한 수입입니다.

 

그럼 많은 마케터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휴마케팅 사이트 몇 군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는 1996년에 생긴 가장 오래되고 믿을 수 있는 사이트로 주로 CPS 쪽에 특화되어 있으며 국내 최대규모의 사이트입니다.

2. 디비디비딥

디비디비딥은 CPS뿐만 아니라 CPA,CPI 등 여러 종류의 머천트가 많고 최근에도 꾸준히 많은 마케터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3. 텐핑

텐핑 또한 위에 링크프라이스/디비디비딥 보다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제휴마케팅 입문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장점은 사용하기가 아주 쉽고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4. 쿠팡파트너스 

최근 가장 핫한 사이트인데요.

워낙 많은 분들이 하고 있어 경쟁 또한 치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물건을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를 수익으로 받으시는 형태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많은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같이 비대면 활동이 더욱 커지고 있는 이때 

여러분들도 제휴마케팅으로 추가적인 많은 수입을 발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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