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출을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자격 조건 및 대출한도, 신청방법 등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해당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지원대상
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크게는 지원대상을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범용프로그램
- 신용보증기금 보증서를 발급받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단, 소상공인 1차 프로그램에서 3,000만 원 이하 수혜자만 가능합니다)
2. 전용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집합 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이며, 아래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 상의 사업장을 본인 명의로 유상 임차계약을 맺고 영위 중인 소상공인일 것
- 정부 또는 지자체의 방역지침 상 '집합 제한업종'으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급대상일 것
대출자격
현재 사업을 6개월 이상 운영 중이라면 기본적으로 가능하지만 예외인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세, 지방세를 체납한 경우
- 기존 채무 연체인 경우
- 소상공인 1차 프로그램에서 3,000만 원 이상 수혜를 받은 기업
- 전문직 또는 부동산 임대업, 사치. 향락. 청소년 유해 업종인 경우
대출조건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이며 대출 단위는 기본 500만 원 단위로 취급합니다.
단, 집합 제한업종 특별 지원대상자에 해당된다면 1,000만 원 추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2.9%에서 최대 3.99%이며, 개인의 신용도와 조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
하나은행 고객센터 ( 1599-2222 )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https://m.kebhana.com/cont/hidden/html/2020/msoqs100.html
필요서류
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출을 진행하기 위한 기본적인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명원
- 최근 3년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또는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 국세, 지방세 납입증명서
- 자가인 경우 (부동산 등기부 등본) / 임차인 경우 (임대차계약서 사본)
- 복식부기 대상자인 경우 - 재무제표
이상으로 오늘은 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필요서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의 관련글 살펴보기
'블루노트의 금융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수고용직 고용보험 대상 및 혜택 알아보기 (0) | 2021.07.05 |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0) | 2021.07.01 |
휴먼예금 및 계좌 통합조회를 통해 한번에 찾아가는 방법 (0) | 2021.07.01 |
2021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 알아보기 (0) | 2021.06.29 |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 지급 가능할까? (0) | 2021.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