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노트의 IT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광고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이미지 적합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를 할 때에는 동영상이 주로 노출이나 도달이 잘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미지를 통한 광고를 할 때는 광고에 앞서 꼭 확인하고 광고를 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 텍스트 오버레이 인데요.
광고를 돌리기 전 내 이미지에 텍스트 비중이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노출되는 정도가 달라집니다.
(최대한 이미지에 텍스트가 적은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내 이미지가 글이 많은지 적은지 애매하다면 광고를 하기 전 꼭 한번 텍스트 오버레이를 통해 적정성을 확인한 후 광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텍스트 오버레이로 들어가시면 위의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업로드를 이용해서 본인이 광고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해 줍니다.
업로드 후에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시면 이미지 텍스트다 페널티 없음부터 페널티 높음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에 본인이 광고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넣어서 페널티 구간이 나오신다면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20% 이내로 줄여서 광고를 하셔야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실 수 있답니다.
테스트로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바로 결과값이 나오는데요.
저는 적용해 보니 페널티가 없음으로 나오네요 ㅎㅎ
이런 경우에는 이미지를 사용해서 광고를 하셔도 됩니다.
/p>
앞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하기전에는 꼭 텍스트 오버레이를 통해 이미지 적합성을 확인하고 광고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노트의 마케팅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자동화 추천 프로그램 3가지 (0) | 2020.04.27 |
---|---|
무료 한글폰트 유용한 사이트 (0) | 2020.04.15 |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는 방법 (2) | 2018.10.12 |
메인보드 확인법 (0) | 2018.08.27 |
블로그비서 7일간 무료 사용 이벤트 떴네요. (0) | 2018.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