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노트의 생활정보 스토리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및 확인방법

by ★★ Mr.SEO ★★ 2021. 8. 25.
반응형

우리가 살면서 부동산 및 큰 거래를 할 때에 상대방 주민등록증을 필요로 할 때가 있는데요.

간혹 악용해서 신분증을 위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에 보이는 단순한 발급일자만을 확인하기보다는 사이트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회하시는 방법은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및 확인방법

 

1. 정부24 사이트를 접속해주세요.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상단에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사실/진위 확인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사실/진위 확인을 들어가 줍니다.

 

2. 들어가보시면 인터넷 발급문서 진위 확인, 인감증명발급 사실 확인, 본인서명 발급 사실 확인 등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잠김 해제를 들어가 주세요.

 

3.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공동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위에 이미지에서도 적혀있듯이 5회 입력오류 시 주민등록증이 잠길 수 있으며, 만약 주민등록증이 잠기게 되었을 때는 본인이 직접 해제하셔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인터넷을 사용하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국번없이 ☎1382로 전화하셔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로 확인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우리나라 주민등록증은 2020년 1월 1일 이후 발급과 이전 발급으로 나눌 수 있으며, 현재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2가지 주민등록증을 식별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의 도움이 되는 글 살펴보기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 및 사업하시는 분들의 대출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대출을 하기

bluenote-life.tistory.com

건강보험료 조회하기

 

건강보험료 조회하기

이번 시간에는 건강보험료 조회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최근 국가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있어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민감하실 텐데요. 자영업을 하시는

bluenote-lif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