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노트의 생활정보 스토리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및 수령액 알아보기

by ★★ Mr.SEO ★★ 2021. 9. 7.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그동안 납입했던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및 미래에 받을 수 있는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공단에서 한번씩 그동안 납입했던 납부내역 및 미래에 매월 수령하게 될 금액을 알려주고는 하는데요.

저는 저번달 기준 매월 63만 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급여생활자의 경우 급여의 9% 중 4.5%는 회사에서 부담하고 나머지 4.5%를 본인부담을 하게 되는데요.

그럼 지금까지 얼마를 납부했으며 미래에 받을 수 있는 수령액을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조회해 보시는 방법은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전자민원 -> 개인민원으로 들어가 줍니다.

최초 접속 시 인증이 필요하니 공동 인증서 또는 본인이 편한 인증을 통해 접속해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인증을 했습니다.

인증 후 들어가 보시면 개인 및 사업장 조회가 있는데 여기에서는 개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에서 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 줍니다.

여기 들어가 보시면 가입내역 조회 및 예상연금액 조회 등 여러 가지 들을 조회해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가입내역 조회를 해 보겠습니다.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증명서 발급 및 가입내역, 예상 연금 등을 상세하게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기까지 들어오셨다면 하나 하니 클릭해 보시면 누구나 손쉽게 국민연금 납부내역 및 수령액을 손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국민연금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종류

1. 조기노령연금

  • 조건 : 55세 이상이며 소득이 없는 상태라면 60세 이전부터 수령이 가능 
  • 단,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10년 이상

2. 노령연금

  • 만 60세 이상 및 가입기간 10년 이상

3. 분할연금

  • 일반적인 상황이 아닌 이혼 사유로 인해 분할해서 받아야 할 경우에 해당

이상으로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및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의 인기글 살펴보기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및 최근 자료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및 최근 자료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서 작성방법 관련자료◀ ▶고용유지지원금 최근 변경 사항 PDF◀

bluenote-life.tistory.com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방법 알아보기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방법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주거급여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주거급여란 현재 우리나라 기초생활보장제도로 소득 및 주거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고려하여 일정 소득 이하 국민에게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

bluenote-lif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