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노트의 마케팅 스토리

크롬 느려짐 해결방법

by ★★ Mr.SEO ★★ 2018. 5. 3.
반응형

크롬 느려짐으로 인해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안녕하세요. 다양한 IT에 관한 정보를 드리는 블루노트의 IT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 중 특히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크롬 느려짐 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도자 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각종 사이트에 가장 최적화된 브라우저는 크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크롬을 사용하다가 간혹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몇가지 방법으로 테스트 해 보시면 크롬 속도 느려짐이 해결 되실테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방법

 

1. 크롬 캐시 삭제로 느려짐 해결 방법

우선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단축키 [Ctrl]+[Shift]+[Del]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고급으로 이동해서 인터넷 사용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체크하셔서 아래에 보이는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눌러서 삭제하시면 1차적으로 어느정도 속도가 해결되실겁니다.

 

 

 

2. 하드웨어 가속 설정 해제를 통한 속도 해결

다음 방법으로는 크롬 설정에 들어가셔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메인 화면에서 우측상단 점을 클릭하시고 하단에 설정이 보이실텐데요.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정보가 보이는데요. 생략하고 하단에 고급을 클릭합니다.

고급을 클릭해서 아래로 한참 스크롤해서 내려가다보면 시스템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사용이라는 것이 보이실텐데요.

기본적으로 ON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것을 OFF 로 전환합니다.

저사양의 컴퓨터는 이것만 비활성화 시켜도 어느정도 속도 개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두가지 방법으로 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본인의 컴퓨터에 안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안랩의 AST 를 제거하셔도 속도 느려짐이 어느 정도 해결되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이 밖의 다른 정보 살펴보기]

2018/04/16 - [블로노트의 IT 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및 등록하기

2018/04/16 - [블루노트의 생활정보 스토리] - 카톡 프로필 동영상 설정하는 방법

2018/04/30 - [블루노트의 생활정보 스토리] - kt 투넘버 서비스 신청 및 사용방법

 

 

 

 

 

LIST